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올림픽 축구 대진표 8강 일정

도쿄올림픽 축구 대진표 8강 일정

 

대한민국이 온두라스를 상대로 6-0이라는 대승을 거두고 조 1위로 도쿄올림픽 축구 8강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8강에서는 북중미의 강호인 멕시코와 맞대결하여 4강 진출을 노리게 됩니다.

 

 

28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온두라스 전에서 황의조 3골(전12분 PK.전50분 후7분PK), 원두재 1골(전 19분PK), 김진야 1골(후19분), 이강인 1골(후37분) 득점으로 완승을 이루어내었습니다. 볼 점유율을 비롯한 슈팅슈 등 경기력도 좋았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9일 도쿄올림픽 축구 조별리그 B조 3차전 최종전에서 2승 1패 승점 6점으로 B조 1위를 차지하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대진표상에서 한국은 A조 2위와 맞붙는 상황이었으며 A조에서는 일본이 1위, 멕시코가 2위로 확정되어 멕시코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도쿄올림픽 축구대표팀 일정 8강

 



대한민국 VS 멕시코

7월 31일 20:00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7월 31일 토요일 저녁 8시에 멕시코와 8강전을 붙게 됩니다. 멕시코는 북중미 올림픽 예선 1위로 올림픽 본선에 진출한 강호입니다. 한국과는 3회 연속 올림픽에서 맞붙게 된 상대입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8강 대진표

 

 

토너먼트는 각 그룹에서 상위 2개 팀이 8강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8강전은 7월 31일 같은날 모두 4게임이 각각 진행되며 대한민국과 멕시코, 브라질과 이집트, 일본과 뉴질랜드, 스페인과 코트디부아르가 8강전에서 대결합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순위

 

 

A조

1위: 일본

2위: 멕시코

 

같은날 도쿄 올림픽 남자 축구전에서 일본이 뉴질랜드를 상대로 이기고 끝까지 살아남으면 한국은 결승전에서 일본을 만나 한일전을 치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편 일본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4-0으로 완승하였습니다. 조별리그에서 3승 무패로 1위(승점 9점)로 진출한 일본은 토너먼트에서 B조 2위에 오른 뉴질랜드와 8강 대결을 펼칩니다.

 

B조

1위: 대한민국

2위: 뉴질랜드

 

 

C조

1위: 스페인

2위: 이집트

 

D조

1위: 브라질

2위: 코트디부아르

 

 

이외에도 D조 1위로 진출한 브라질은 C조 2위 이집트를 상대로 8강전에 맞서고, C조 1위 스페인은 D조 2위 코트디부아르와 준결승을 놓고 대진을 펼칩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대진표  일정

 

올림픽 축구 준결승: 8월 3일(화)

올림픽 축구 결승: 8월 7일(토)

올림픽 축구 동메달 결정전: 8월 6일(금)

 

 

8강에 진출한 팀은 4강을 두고 8월 3일 경기를 치르게 되고 마지막 결승은 8월 7일에 열립니다. 또 3위, 4위를 놓고 승자를 결정하는 경기는 8월 6일에 치루어집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중계 실시간 보기 다시보기

 

 

도쿄 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N스포츠

도쿄 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SBS

도쿄 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mbc

도쿄 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kbs

도쿄 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wavve

도쿄 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afreeca tv

 

 

 

앞서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국내에서 치렀던 평가전(아르헨티나, 프랑스)과 본선 1차전(뉴질랜드)에서 경기 내용이 만족스럽지 못하고 부진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여 불안불안했습니다. 하지만 경기를 거듭할수록 전체적으로 팀의 경기력이 끌어 오르고 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이번 올림픽에서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8강 토너먼트 경기 이후 선수들의 골 득점으로 이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특히 멕시코 같은 경우 약팀이 아니기 때문에 8강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패스미스를 줄이는 등 상당한 준비를 하고 경기를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김연경 16득점 여자배구 승, 일본심판 오심? 다음 경기 일정?

27일 한국이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A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케냐를 상대로 김연경이 16득점을 한 가운데 3세트를 26-24로 완승하였습니다. 물론 이번경기에서 일본 심판의 오심으로 전국민의 분

2tip.tistory.com

 

황선우 결승 진출 아시아신기록 🥇결승 경기 일정 다시보기

역사적인 아시아 기록을 황선우가 해냈습니다. 남자 100m 수영 준결승에서 황선우는 46초 91라는 아시아기록을 세우면서 1조에서 3위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 기록은 2014년 중국의 닝쩌타오가

2ti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