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조선에서 <내일은 국민가수>라는 새 오디션 프로그램을 방영할 예정입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오디션 서류접수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TV 조선은 트롯트 오디션으로 몇 차례나 시청률 30%를 기록하면서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에 방영될 예정인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은 놀랍게도 트롯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한편, 최근 TV조선이 트롯트 채널 (TV조선3 채널)을 새로 런칭했다는 소식과 함께 또 다른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열일하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티비조선의 새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은 어떤 프로그램인지 오디션 신청방법 및 서류접수 방법과 오디션 일정, 신청 자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알아보기
내일은 국민가수는 MC로 김성주씨를 발탁해서 이미 대대적으로 홍보가 들어간 상황입니다. 김성주씨가 오디션 프로그램의 진행은 정말 잘하는 것 같고 이번 포스터 홍보도 뉴스 속보를 느낌으로 잘 어울리는 컨셉으로 찍은 것 같네요. 또, 이번에 진행되는 오디션 내일은 국민가수 우승상금은 3억원이라고 하니 노래에 자신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도전해볼만 하겠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TV 조선에서 이미 트로트로 역대급 가수들을 많이 키운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에 진행되는 <내일은 국민가수> 또한 국보급 가수로 키운다는 자신감을 내비춘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스케일도 더 커진 것 같습니다. 우승 상금이 무려 3억원이나 되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요즘에는 가수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고 가수의 꿈을 저버리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내일은 국민가수> 지원자격은 나이, 지역, 장르, 국적, 성별 등등 모두 상관 없이 지원 조건, 참가 자격은 전 연령대로 확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존에는 3세부터 29세까지의 참가자격이 있었는데요, 보다 많은 사람과 다양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달라는 시청자들의 요구가 많았나봅니다. 그래서 제작진은 참가자격을 전 연령대로 확대했다고 하네요. 참가자격이 바뀌면서 예심 방법과 모집 과정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이미 기존에 지원을 했거나, 제작진 예심을 봤던 사람들은 다시 변경된 방식에 따라 지원을 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야겠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오디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오디션 일정
1단계: 서류 접수 및 심사 (~ 2021년 4월 30일까지)
2단계: 지역예심
(서류 합격자에 한해, 광주/부산/대전/강원/경기/서울 전국 6개 지역 5월~6월 예정)
3단계: 제작진 최종예심
(지역 예심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후 진행)
4단계: 방송녹화 시작
<내일은 국민가수> 지역별 오디션 날짜는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변경 가능)
내일은 국민가수 오디션 일정 (예정)
부산: 5월 9일 예정
대전: 5월 15일 예정
강원: 5월 19일 예정
경기: 5월 22일 예정
서울: 5월 23일 예정
*서류접수 마감: 4월 30일까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오디션 참가자격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그리고 노래 장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아래는 티비조선에서 밝힌 오디션 모집대상이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서류 접수 방법을 참고하세요.
내일은 국민가수 신청방법은?
1. 신청양식 다운로드 후 지원서 작성 + 노래 부르는 동영상 + 얼굴 사진 1장 = 공식 이메일로 접수
2. 모집기간: 2021년 3월 10일 ~ 4월 20일 (추가 모집시 재공지)
3. 지원: kookminsinger21@daum.net
아래에서 내일은 국민가수 신청양식 다운받고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신청양식 다운로드 받으러가기
이번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지원자들은 젊은층의 지원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지원하러 가기
참가 지원서 양식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티비조선 공식홈을 참고해주세요.
사실 그동안 다른 채널에서도 가수 및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도 굉장히 많고, 케이팝 스타들과 아이돌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을 다수 배출하기도 했었죠. 또 랩 장르는 쇼미더머니나 고등랩퍼가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사실 티비 조선에서 지난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을 통해서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트롯이라는 장르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트롯이라는 장르가 어린이 및 젊은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 및 노년층 사이에서 세대불문하고 인기를 끌었다는 점이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의 성공 요인 중 하나라고 봅니다. 이번에 새로 런칭하게 될 내일은 국민가수는 다양한 장르가 참가할 수 있다고 하는게 또 다른 점이긴 합니다. 한편으로는 장르 국적불문이 다시 한번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기도 할텐데요. 또 다른 한편으로는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처럼 다양한 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자칫하면 매니아층도 형성을 못하고 이도저도 안되는 꼴이 될까 우려스럽습니다. 그래도 다시 한번 새로운 역사를 티비 조선이 쓸 수 있을지 관심과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무엇보다 가수를 꿈꾸는 이들에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